Home > 정동극장 소개 > 정동극장 소개

프린트

JEONGDONG 정동극장

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
서울 정동에 위치한
한국 공연사를 대표하는
유서 깊은 공연장입니다.

2차 제작극장으로서 다양한 우수 공연 콘텐츠를 통하여
공연예술인과 관객이 가까이·다 같이 만날 수 있는 문화공간, 국립정동극장

국립정동극장은 한국 최초의 근대식 극장 ‘원각사’의 복원이라는 역사적 의미와 근현대 예술정신을 계승하며 1995년 ‘정동극장’ 명칭으로 개관, 다양한 장르의 우수 공연과 새로운 시도들로 관객들과 만나왔습니다.
또한 2000년 [전통예술무대] 연중 상설공연을 시작, 국내외 관객에 전통상설공연 브랜드 [미소]를 선보이며 우리 전통문화의 대중성을 선도하고, 그 우수성을 알려왔습니다.

한국 근현대 문화의 출발지 정동길에 위치한 정동극장은 2020년 개관 25주년을 맞아, 다양한 장르 공연을 통해서 더 많은 공연예술인들과 관객이 만날 수 있는 현대 공연예술의 현장이 되고, 공공극장으로서 본연의 역할을 확대하고자 노력하여 왔습니다.

이러한 성과로 국립공연장으로서 그 역할과 책무를 확대하고자 ‘정동극장’에서 ‘국립정동극장’으로 명칭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. 국립정동극장은 관람객에게는 우수 콘텐츠와 쾌적한 관람환경을 제공하고, 또한 창작 초기 단계를 걸친 공연 중 발전 가능성이 큰 작품을 발굴하여 완성도 높은 공연으로 육성·지원·유통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‘2차 제작극장’으로서 공연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.

국립정동극장은 공연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정동길이 가지고 있는 역사와 문화의 정취를 선사하는, 공연예술인과 관객이 가까이 · 다 같이 만날 수 있는 문화공간이 되겠습니다.